실시간

펼쳐보기

화순군정 이모저모 (종합)

  • 등록 2025.09.10 10:27:18
크게보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농촌체류형 쉼터 조성 지적측량 상담실 운영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마음을 나누다, 생명을 더하다.」 캠페인 진행

▷화순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농촌체류형 쉼터 조성 지적측량 상담실 운영

토지 경계 분쟁 예방...지역 농촌 활성화 기반 마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9일 농촌체류형 쉼터 설치 수요 증가에 발맞춰 군 민원실내농촌체류형 쉄터 지적측량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실 운영은 농촌체류형 쉼터 설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토지 경계 분쟁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화순군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화순지사가 협력하여 추진키로 했다.

 

 

농촌체류형 쉼터는 도시민의 주말·체험 영농 및 농업인의 경영 지원을 목적으로 한 세대당 연면적 33㎡ 이하의 가설건축물 형태로 농촌 생활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는 반면, 토지 경계 불일치에 대한 사전 대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군은 이번 협력을 통한 정확한 지적측량을 기반으로 하여 투명한 행정 처리와 농촌 개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적측량 및 공간정보 구축 전문 기관으로 정밀하고 신속한 국토 정보 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재산권 보호 및 행정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농촌체류형 쉼터 조성을 위해 지적측량을 실시하면 ▲위반 건축물 사전 예방 ▲토지 분쟁 및 소유권 다툼 방지 ▲국·공유지 무단 점유 방지 ▲주민 재산권 보호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화순군,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2025년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 과정은 군민들이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성을 길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과정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과정 등 군민 수요와 생활 밀착형 분야를 반영한 세 가지 강좌로 구성되며, 군민들이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강의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19세 이상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단, 자격증 발급에 사용되는 비용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군민들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 추후 화순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누리집(www.hwasun.go.kr/lll)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공지 사항 또는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061-379-3350)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마음을 나누다, 생명을 더하다.」 캠페인 진행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고인돌 전통시장 입구에서 생명 사랑 캠페인 ‘마음을 나누다, 생명을 더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지정한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전 세계에 전파함과 동시에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제정되었다. 우리나라는 2005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음을 나누다, 생명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자살 현황 ▲자살 유가족 정보 안내 ▲자살예방 OX퀴즈 ▲나의 마음건강 상태 알아보기 ▲생명사랑 댄스 첼린지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 알아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자살 예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렸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예방해야 할 사회적 문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 이웃에게 관심을 두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인 마음건강주치의 상담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화순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61-374-4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일암 기자 fcago@naver.com
©KBN 한국벤처연합뉴스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써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0길 28 마리오타워 814~817호
· 광주본사 : 광주광역시 서구 상일로 56, 5층 전관
· 제호 : KBN한국벤처연합뉴스 | 상호 : 예람컴퍼니
· 등록번호 : 광주 아00378 | 등록일 : 2021-08-11
· 전화번호 : 1877-1606 | 대표이메일 : jbn16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일암
· 회장 : 박철환 | 부회장 : 김종운, 오방용, 박을순
· 발행인 : 구일암 | 편집인 / 편집국장 : 박종배 | 보도국장 : 최도영
· 취재부장 : 정순영 | 조직총괄본부장 : 이재배
· Copyright @KBN 한국벤처연합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