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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N치즈,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전북 임실군은 임실N치즈가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실치즈농협과 목장형 유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신선한 원유로 만들어지는 임실N치즈는 맛과 품질에서 차별성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생산 과정에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는 전통 방법을 고수하면서 최신 생산설비와 기술을 도입해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임실군은 최근 임실N치즈의 더욱 차별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자연 친화적인 무가당 요거트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우유의 고형분 함량이 높아 고품질 치즈 생산에 최적화된 저지종 젖소를 도입해 특화상품을 개발 중이다. '갈색 젖소'라고도 불리는 저지종은 영국 저지섬에서 기원한 품종으로, 흔히 알려진 얼룩무늬 젖소인 홀스타인(Holstein) 종보다 체구가 작아 우유 생산량은 적지만 우유 내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치즈와 버터 등 유가공품 생산에 유리하다는 특성이 있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의 12년 연속 수상은 고 지정환 신부님의 헌신과 그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노력해준 임실치즈산업 관계자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임실N치즈의 다양성을 확장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 전국 관광공사 회장에 선출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이 전국관광공사·재단협의체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광주관광공사는 관광관련 11개 기관이 참여한 전국관광공사·재단협의체 회의에서 김진강 사장이 2대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2026년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지난해 4월 출범한 전국관광공사·재단협의체는 외국인 방한 관광이 부진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광역지방관광기구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관광기구 협력과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제도개선과 과제발굴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전국 지방관광당국과 관광기구는 국내 경기침체 등으로 지방관광 수요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광역·지역별 '방문의 해'와 '여행주간' 등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또 지역의 공통과제인 인구소멸 문제를 관광을 통해서 해결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고 다음 달 서울에서 전국지방관광공사·재단이 참여하는 공동 워케이션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지속에 따라 지방관광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의 관광관련 기관을 대표하는 협의체 회장으로 선출돼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며 "올해 2025년 광주방문의 해가 성공적

광주시, 2025년도 마을기업 공모…최대 1억원 지원

5일 사전설명회·18일까지 공모

광주시가 지역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마을기업을 육성한다. 광주시는 오는 5일 시청 무등홀에서 '2025년도 마을기업' 사전설명회를 진행하고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들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운영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선정된 마을기업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판로지원, 전문교육 및 경영·노무 상담, 재정지원사업 신청 자격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또 고도화 마을기업은 최대 2000만원, 우수 마을기업은 최대 7000만원, 모두애 마을기업은 최대 1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모는 예비마을기업, 신규(1회차), 고도화(3회차), 우수, 모두애 등 5가지 분야이며 현장 실사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2월께 마을기업을 최종 지정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광주시에 소재한 법인으로, 마을기업의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충족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합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 공모 지정에 앞서 필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마을기업은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자발적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자원이다"며 "마을기업들이 사회적경제 조직으

"혁신리더·청년이사 모였다"…기보, '혁신전략연수' 개최

세대 간 소통 늘리고 전략체계 공유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주요 혁신추진조직인 혁신리더와 청년이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2024년 혁신전략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내부 소통활성화와 혁신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영업점별로 혁신리더를 두고 있다. 지난해부터 청년 실무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청년이사회'를 운영 중이다. 특히 매년 혁신리더와 청년이사가 함께하는 합동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세대 간 공감대를 확대하고 혁신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혁신기업 탐방을 통한 혁신기술 체험 ▲혁신소통 활동을 통한 내부 구성원 의견수렴 ▲적극행정·내부통제 사례소개 등 구성원 모두가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구성됐으며, 경영혁신 전략체계를 이해해 각 조직의 구성원에게 공유하도록 했다. 연수 첫날 기보는 LG사이언스파크의 혁신공간을 방문해 커넥티드카·차세대 디스플레이·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미래 혁신기술과 관련 제품을 체험했다. 또 혁신아이디어 소통을 통해 혁신역량 내재화를 추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는 혁신소통 활동으로 혁신 추진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향후 과제수행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 임명배 기보 감사

소비자원 "에어컨, 서큘레이터와 같이 틀면 냉방속도 26초 빨라"

에어컨 제습·공기청정 기능, 제습기·공기청정기 대체 못 해 냉방모드와 제습모드에 따른 온·습도, 전기요금 차이 없어

에어컨을 서큘레이터와 동시에 가동하면 냉방속도가 평균 26초 빨라진다는 시험 결과가 나왔다. 또 에어컨 제습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은 각각 일반 제습기, 일반 공기청정기를 대체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은 20일 여름철을 앞두고 삼성전자와 LG전자, 오텍캐리어 등 3개사의 58.5㎡형(18평)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5개 모델의 냉방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시험한 결과를 내놓았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실내 온도를 35도에서 24도로 냉방하는 데 걸리는 속도가 에어컨만 사용할 때는 평균 6분50초이지만, 서큘레이터를 동시에 틀면 6분24초로 26초가 줄어든다. 35도에서 24도로 냉방할 때 소비전력량도 에어컨만 가동하면 0.238킬로와트시(kWh)로 에어컨과 서큘레이터를 동시에 틀었을 때 합산 소비전력량(0.235kWh)보다 많았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에어컨 제품에 표시된 냉방 면적보다 넓은 공간을 냉방 할 때 서큘레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에어컨 제습모드와 가정용 제습기의 실내 온·습도와 소비전력량을 5시간 동안 측정해보니 작동방식에 차이가 있어 에어컨이 제습기까지 대체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에어컨 제습모드는 온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