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2025년 제1회 서울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런치톡)'를 열고 소상공인·자영업자 마케팅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런치톡에선 노란우산 가입자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노란우산 마케팅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노란우산의 공익적 취지를 알리면서 가입자들의 브랜드도 노출할 수 있는 홍보 티셔츠 제작을 제안했다. 또 이러한 마케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축제·공공 캠페인과 연계된다면 인지도와 고객 신뢰도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윤현덕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가입자 중심의 실효성있는 개선 방안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이 퇴직금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로 가입자에겐 연간 최대 600만원 소득공제, 폐업시 3.3% 연 복리 이자 적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