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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상반기 매출 20억원 돌파

소농·고령농 중심 유통 지원…양파 소비촉진 기획전도 호응

 

전북자치도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의 매출이 상반기 누적 20억원을 돌파하면서 안정적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성과는 단순 판매를 넘어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신뢰 구축과 지속 가능한 유통망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한 결과다.

 

특히 소농·고령농·여성농 등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제값 받는 판로를 지원하며 설맞이 기획전과 봄·여름맞이 행사 등 시기별 전략 마케팅도 한몫했다.

 

최근에는 양파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 소비촉진 기획전을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이며, 현장 방문과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농가 맞춤형 편의 지원 방안도 모색 중이다.

 

또 시는 시민 모니터링단 운영, 잔류농약 검사와 농업인 품질 교육 등을 통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반복 구매율 제고에도 주력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과 소비자의 신뢰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조성해 소농·고령농·여성농이 안심하고 농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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